약탈의 시종은 로얄 클래스 병사로 2코 1/1 의 추종자 카드입니다. 교전 시 자신에게 +1/+1 부여 및 보물 카드 1장을 랜덤하게 손에 넣습니다.
. . .
기본 능력인 1/1 은 1코 저급(?) 스탯인데 다행히도 능력이 괜찮은 편입니다. 특히 교전 시 +1/+1 버프는 최소한 2코스트 급인 2/2 급 추종자의 능력을 갖추게 함과 동시에 공격력이 1인 상대 추종자에겐 절대로 죽지 않는다는 말이 됩니다. 즉 요정이나 꼭두인형 학살자가 될 수도 있겠네요.
'교전 시' 라는 조건은 이 추종자가 상대 추종자를 공격 할 때 혹은 이 추종자가 공격 당할 때를 둘 다 의미합니다. 다만 리더를 공격할 때는 해당하지 않습니다.또한 교전 시 보물 토큰을 수급하므로 역시 약탈 재앙 컨셉 카드들에서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일부 유저들의 칼날도치 대체 카드라는 평은 개인적으로 수긍 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교전 시 조건과 적 파괴 조건은 완전히 다르니깐요. 그냥 이 카드는 대체 카드가 아닌 시종 그 자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2코스트 급을 능가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여지기에 굉장히 좋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번스펠이나 광역기 등의 주문에는 굉장히 취약하다는 점은 단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