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15일

네크로맨서 레전드 신카드 '침묵의 재앙 루르나이' | Shadowverse



침묵의 재앙 루르나이는 네크로맨서 클래스 3코 3/3 카드로 무덤 3을 소모하여 한 턴 동안 상대방의 모든 주문 카드의 코스트를 3 늘려 버립니다.

.  .  .

무덤 소모도 적고 능력도 심플합니다. 하지만 그 결과는 클래스에 따라 엄청날지도 모릅니다.

약탈 로얄의 경우 보물 카드 타입의 주문카드를 다수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물 카드는 다른 카드와 조합하기 위한 용도라 코스트가 1 정도인데 루르나이의 디버프를 받게 되면 해당 턴 동안은 상당한 부담이 되겠지요.

강화 코스트의 경우에는 아마도 이 디버프는 적용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드래곤 나이츠의 경우 강화 8코 능력이 많이 쓰이는데 이 디버프가 걸려도 여전히 8코로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왜나하면 코스트 감소도 안통하니깐요 -_-;;;

다만 디버프를 먹은 드래곤 나이츠도 코스트가 8코이고 강화도 8코인데 이 상태에서 사용하면 과연 어떤게 발동될까요? 좀 애매합니다.

그 외의 로얄 카드 중 영향을 크게 받을 카드는 역경대처법, 원탁회의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주문증폭을 활용하는 위치라면 어떻게 될까요? 보통의 카드라면 효과가 제대로 먹히겠지요. 그런데 주문 증폭으로 코스트가 감소되는 카드의 경우 이 디버프를 받게 되면 최종 결과가 어떻게 될지 알 수가 없습니다. 최소 코스트가 3이 될까요 아니면 이 디버프가 적용된 이후에도 주문증폭이 되어서 0 까지 감소될까요?

몇 가지 의문은 있지만 당연하게도 스펠을 많이 사용하는 덱들에겐 큰 장애물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능력에만 집중했다보니 이 카드의 스탯이 3코 치곤 높은 3/3 이라는 점을 빼먹을 수도 있겠네요. 그냥 놔두기에도 부담되는 녀석입니다. 능력 발동이 1턴 동안인 점이 그나마 다행입니다.

최근 게시물

제법 오랜 시간동안 구글 블로거 플랫폼을 이용해 웹로깅을 해 왔는데, 구글은 블로거를 발전시키는데 큰 의지가 없다고 느껴지고 있습니다. 기능의 발전은 없고 종종 에러도 나고 불편함만 늘어나고 있네요. 블로거에 대한 실망감이 점점 높아가고 있습니다. ...

일주일 간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