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난 산신은 엘프 클래스 3코스트 3/4 추종자 카드입니다. 공격 시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강화 7코스트로 사용 시 +2/+2 및 돌진이 부여됩니다.
진화를 하면 공격 시 올라가는 공격력이 2로 증가합니다.
. . .
이 카드는 처음 커뮤니티에서 번역된 이름이 '아기 곰' 이어서 논란이 되었던 일러스트의 카드였지요. -_-;;; 하여간 정식 번역은 아기곰과는 전혀 딴판입니다.
교전시가 아닌 공격 시에만 공격력이 올라가는 구조 때문에 4코스트로 내서 진화를 사용하는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이 경우 원래 스탯은 5/6 이지만 첫 공격 시 버프를 먹어서 7/6 추종자가 됩니다. 4PP에 이 정도의 추종자는 상당히 압박이겠지요.
강화 7코스트로 내면 진화를 쓴 것과 비슷해 보이지만 공격시 효과는 다르므로 첫 공격 시 6/6 추종자가 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데 강화 7코스트로 내고 여기다 진화까지 쓴다면 첫 공격 시 9/8 이라는 무식한 추종자가 됩니다.
'공격시' 라는 능력의 장점은 상대의 명치를 공격 할 때도 적용되기 때문에 이 성난 산신을 상대하는 입장에선 최대한 빨리 제압하지 않으면 위험하다는 의미가 됩니다.
거기다 엘프의 경우 코르와의 필을 통한 체력 증가를 통해 부족한 체력을 보충할 수 있고, 역시 필을 이용한 다중공격 기회를 받게 되면 결국 한 턴 당 공격력 증가가 두 배로 뻥튀기 됩니다. 즉 이 강화 진화 곰탱이[...] 9/8 을 잘 보호하면서 필 까지 먹여서 다음 턴에 상대의 명치를 치게 되면 11+13 = 24 대미지가 됩니다.
결국 제압기의 중요성을 잘 알 수 있습니다. 무섭네요. 물론 이 글 처럼 쉽게 쓰는건 힘들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