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18일

로얄 신카드 '어둠의 집행자 타냐' 평가 | Shadowverse

그랑블루판타지 출신인 타냐의 카드가 공식 번역으로 공개 되었습니다. 브론즈 카드이지만 의외의 녀석이 공개 된 것 같습니다.


3코 3/1 필살 잠복. 이게 과연 브론즈냐 라는 말이 나올 수 있는 능력입니다.

3코 3/1 잠복이라는 점에서 어그로덱의 거의 확실하게 들어갈 수 있는 카드 같습니다. 공격적인 스탯에다가 잠복으로 다음 턴까지 살아 남아 강력한(?) 공격을 상대 명치에 넣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가치는 있을 것 같은데, 거기다 필살 또한 있기 때문에 어그로덱이 아니더라도 이 카드는 충분한 사용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이 카드가 상대 필드에 잠복한 채로 있다면 자신의 강하고 묵직한 팔로워를 무작정 내놓을 유저는 거의 없을 겁니다.

다만 건드리면 그냥 무너질 정도로 약한 체력은 문제입니다. 즉 광역기에는 무조건 휩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1뎀 광역기의 경우 4코스트 카드도 있는 편이기에 이 카드가 확실하게 다음 턴 까지 살아남을 확률이 100%가 아니라는 점은 좀 안타깝습니다. 따라서 같이 공개되는 카드 중 1코 광역기의 얼마나 많느냐에 따라 이 카드의 평가는 요동 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카드 한장 때문에 1코 광역기를 쓰게 만들 수도 있다면 이 또한 다른 장점이 될 수도 있기에 무작정 안좋게 생각하는 것도 잘못된 것 같습니다.

...

개인적으로 A 급으로 평가합니다. S 급으로도 생각 할 순 있겠지만 모든 덱에 들어갈 정도는 아니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3코 라인의 쟁쟁한 제압기를 가진 카드들과 무한 경쟁을 해야겠지요.

최근 게시물

제법 오랜 시간동안 구글 블로거 플랫폼을 이용해 웹로깅을 해 왔는데, 구글은 블로거를 발전시키는데 큰 의지가 없다고 느껴지고 있습니다. 기능의 발전은 없고 종종 에러도 나고 불편함만 늘어나고 있네요. 블로거에 대한 실망감이 점점 높아가고 있습니다. ...

일주일 간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