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1일

네메시스 신카드 '칠전팔기의 강철전사 시로우' | Shadowverse


이번 카드는 그랑블루판타지 출신의 인기 캐릭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세 번째 시리즈가 나올 정도로 인기 좋은 시나리오 이벤트의 주인공 시로우를 모토로 한 카드입니다. 꼭 전대물 주인공 처럼 생겼는데 실제로 이벤트 자체가 좀 복고풍 전대물 같은 연출이라 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거기다 진화하면 아마 슈트 모습으로 변신할 겁니다.

시로우는 4코 4/3의 공격형 스탯의 카드입니다만 다행히도(?) 돌진 같은건 없네요. 대신 출격 능력으로 어떤 카운트다운이 3짜리인 마법진 하나를 소환합니다. 강화 8코로 사용하면 소환된 마법진의 카운트 다운을 즉시 줄여주네요.


마법진 자체는 별게 없습니다. 파괴되면 로보미를 소환하는 소환용 마법진이니 혹시나 이거 막겠다며 파괴시키는 아만보짓만 주의하면 되겠지요.


최종적으로 튀어나오는 카드는 동 시나리오 이벤트 출신 캐릭터인 로보미입니다. 5/5 수호라는 공수 양쪽으로 균형 잡힌 추종자 입니다. 다행히도(?) 그 외의 특별한 능력은 없네요.

...

4PP에 시로우를 꺼내면 7PP 타이밍에 5/5 수호 로보미가 튀어나오기 때문에 비숍이 마법진을 이용해 순식간에 무거운 추종자를 필드에 전개하는 느낌과 비슷한 전략으로 쓸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8코로 시로우를 쓸 경우 4/3 추종자에다가 5/5수호 추종자가 필드에 동시에 튀어나옵니다.

이 정도면 언제 나오든간에 필드전을 해야 하는 클래스는 압박을 느낄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상대는 공격을 위해 수호를 뚫어야 하거나, 혹은 자신의 명치를 지키기 위해 이 카드들을 정리해야 하는데 시로우는 모르겠지만 로보미의 체력 5는 처리하는것이 쉽지 않지요.

준수한 추종자가 전개된다는 것 정도로 이해하면 되겠네요.

최근 게시물

제법 오랜 시간동안 구글 블로거 플랫폼을 이용해 웹로깅을 해 왔는데, 구글은 블로거를 발전시키는데 큰 의지가 없다고 느껴지고 있습니다. 기능의 발전은 없고 종종 에러도 나고 불편함만 늘어나고 있네요. 블로거에 대한 실망감이 점점 높아가고 있습니다. ...

일주일 간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