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15일

신카드 '창천의 수호기사 카타리나' | Shadowverse

이번에는 그랑블루판타지 출신 캐릭터인 카타리나의 중립 카드 버전을 감상해 보겠습니다.


수호를 가진 데다 최대 3 까지만 데미지를 입는 지극히 방어적인 카드입니다. 스탯은 6코 치고는 낮은 4/4 입니다. 아무래도 특수한 능력을 가졌기에 스탯에 패널티를 받은 것으로 유추됩니다.

만약 체력이 1만 더 높았다면 진화 시 체력 7로 아무리 강한 공격도 3방은 견딜 수 있게 되어서 이 카드에 대한 대우가 달라졌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진화를 하든 말든 3 이상의 공격은 두 방 밖에 견딜 수가 없네요.

어찌보면 원작 고증(?)을 잘 한 것 같습니다. 그랑블루판타지에서 카타리나는 SR등급(두 번째 등급)의 급식 캐릭터로 데미지컷과 마운트와 힐 이라는 지극히 방어적인 어빌리티를 가진 캐릭터이기에 대부분의 고인물(?) 들에게선 좋은 대우를 받지는 못 하고 있습니다.

어... 이게 아닌데...?

사실 힐은 제외 하더라도 그랑블루판타지에서 뎀컷(받는 데미지를 줄여주는 보호막)과 마운트(디버프 1회 면역)는 굉장히 좋은 어빌리티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특정 보스를 공략 할 때 반드시 필요한 어빌리티 이기 때문이지요. 비록 뎀컷은 40%로 낮은 편이지만 그게 어딘가요? 카타리나는 대체로 초중반 까지는 반드시 필요한 캐릭터입니다.

고인물에겐 별로겠지만 일반적으로 좋은 캐릭터란 말이죠. 하지만 섀도우버스판 카드는 솔직히 말해서 그다지 좋은 카드라고는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심지어 PV 에서도 초반에 등장하였기에 "아 카타리나는 레전드 확정이구나" 라고 예상했던 저에게 아주 그냥 카운터 펀치를 먹이네요.

뭐 그렇다고 해도 별로 불만은 없습니다. 중립이라 안써도 되는데다가, 사실 카타리나는 그다지 좋아하는 캐릭터는 아니라서 말이죠. 심지어 공식 4컷 만화에서도 그냥 개그 담당 캐릭으로 전락하기도 했고... 써 봤자 스탯 때문에 PP 남아도는 드래곤이나 가끔 쓰겠네요 😎

최근 게시물

제법 오랜 시간동안 구글 블로거 플랫폼을 이용해 웹로깅을 해 왔는데, 구글은 블로거를 발전시키는데 큰 의지가 없다고 느껴지고 있습니다. 기능의 발전은 없고 종종 에러도 나고 불편함만 늘어나고 있네요. 블로거에 대한 실망감이 점점 높아가고 있습니다. ...

일주일 간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