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코 4/3에 1드로우. 이 정도면 일부 사람은 미쳤다는 이야기를 꺼낼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그 일부에 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드로우는 2코스트 혹은 안되도 최소 1코스트 급의 능력으로 산술하는데 스탯은 4코스트 급이니 결국 스테라는 5~6코스트 급 카드라고 계산이 가능합니다. 즉 산술적으로 아주 좋은 카드 라는 평가가 가능하겠네요.
진화 시에는 광역 1데미지를 주게 되는데 4코스트에 광역 1뎀은 지나친 것은 아닐 것 같습니다. 예를 들자면 로얄의 4코 1뎀 광역주문인 역경대처법을 떠올릴 수 있겠네요. 엘프도 신팩에선 진포 관리가 힘들어 질 것 같으니 진화 능력에 큰 불만은 없습니다. 거기다 진화 스탯 패널티도 있구요. 하지만 진화 후 1턴 이상 살아 남는다면 그 이상의 능력인 셈이니 욕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가시나무나 대공사격 등등 몇몇 카드 때문에 엘프를 좋게 보기 힘든 상황이라 뭐가 나와도 좀 시선이 삐딱해 지는 것을 느낍니다만 뭐 어쩌겠어요 저도 사람인데 -_-
약간 냉정하게 판단하자면 기본 체력이 3 이라는 점은 그나마 사기 급에서 한 단계 낮춰준다고 봅니다. 상당수 주문 스펠이나 팔로워로 처리가 가능하니깐요.
참고로 제가 스테라를 싫어하는 것은 동물귀가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수인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요. 그냥 그게 전부...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