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째서 너님아가 리더가 아닌건가요 -_-
6코스트 6/5 돌진이라는 지극히 로얄 스러운 카드입니다. 공격 시 베아트릭스가 필드와 손에 없다면 손에 베아트릭스 카드를 한 장 넣어주네요. 필드와 손 양쪽에 없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베아트릭스는 딱 한 장만 존재 할 수가 있겠군요.
원작에서도 제타와 베아트릭스는 함께 다니는 친구이자 동료 관계다보니 여기서도 같이 등장하게 되네요.
제타에 비하면 '빡퉁짱' 이라는 별명이 붙어 있는 인기 있는 캐릭터 베아트릭스 입니다. 바보같은 성격(백치미)이 캐릭터성을 잘 살려주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불멸의 군청 베아트릭트는 4코 4/2 질주 카드입니다. 이 정도면 로얄에선 보기 힘든 공격형 스탯의 질주라는 점에서 새로움이 약간 느껴집니다. 원작에서도 공격형 바보(?), 특히 수영복 버전 베아트릭스의 경우 바보+허약한+핵펀치 라는 특징이 있는데 이를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10코 강화로 사용 시 입니다. PP6 회복은 그저 그런데, 수호무시 질주라는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레전드 등급의 토큰이라는 점은 좀 독특하네요.
...
이론 상 상대가 제타를 제대로 제압하지 못 하면 영원히 베아트릭스를 필드에서 봐야 하는 상황이 되기에 전략적인 가치도 있어 보입니다. 만약 상대가 이 제타의 능력을 잘 모른다면 아마 베아트릭스를 쉽게 처리하려고 하겠지만 제타를 최우선적으로 처리하지 않으면 또 베아트릭스가 나오는 것을 보고 허탈해 하겠지요.
단 베아트릭스는 수호무시 질주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스탯 상 크게 특출난 추종자는 아니겠지요. 물론 4/2는 무시 할 수준의 스탯은 아니겠지만 체력 2는 제압도 쉬운 편이고 타클래스와의 비교에서도 10PP 기준 단일추종자 단위로는 비교하위 수준의 공격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베아트릭스 강화 10코의 6PP 회복 능력은 그걸로 뭘 하라는 것이라기 보다는, 스탯 상 이득은 주지 않겠지만 수호무시 질주는 10PP 이후에나 쓸 수 있게 하겠다는 설계라고 생각됩니다. 10코 베아트릭스를 내서 돌려받은 6PP 로 제타를 내서 공격해도 필드에 베아트릭스가 있다면 더 이상 베아트릭스 카드가 손에 들어오지 않기 때문이지요.
어그로 마무리 용으로 쓸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론 어울리지 않는다고 보입니다. 선공 6코면 게임은 이미 터져 있을거라 별 의미가 없을 것 같고, 후공은 어차피 힘들고 6코 제타 내면 다음 턴에 광역기가 나오는 시점이라 필드 쓸려버릴 가능성도 있고 하여간 어그로에겐 제타는 낼 수 있는 시점은 승리이거나 고난의 시기인 셈이죠.
오히려 미드 쪽에서 큰 지원을 받았다고 보입니다. 기존 미드로얄의 경우 질주가 세리아를 제외하면 없다시피해서 잘 밀어 붙이다가도 필드전에서 밀리면 상대의 얼마 안되는 피를 피니시 못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세리아 뿐만 아니라 베아트릭스, 드래곤 나이츠 등의 피니시 수단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번 팩의 로얄의 특징은 강한 한방 데미지를 배제했다는 점이 있습니다. 물론 드래곤나이츠 처럼 등장 당시에 바로 강하지는 않더라도 추후 강화되는 형태를 배제해서는 안되겠지만 미리 준비해서 내놓는 것과 내놓고 키우는 것은 다른 이야기지요.
대신 세리아와 연계하면 진화 없이 최소 질주 7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콤보가 있습니다. 물론 9PP 이후에나 가능하긴 하지만 잘 쓰면 지금까지 없던 피니셔 역활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경우 베아트릭스가 손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그 다음 턴에도 베아트릭스를 꺼낼 수 있게 되지요.
...
능력적인 면만 고려해 보자면 최소 A 급은 줄 수 있는 카드라고 생각됩니다. 단독 피니셔로 쓸 수도 있겠지만 콤보 조합에 유용한 점도 있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평가하자면 전형적인 로얄 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한 구태적 발상의 카드입니다. 돌진과 질주가 마치 로얄의 특징이라도 되는 양 계속해서 양산해 내는군요. DBN 팩에서는 질주 대신 필드 전개라는 새로운 양상을 만들어 주었는데 다시 질주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구태의 재림이라는 생각입니다.
특히 수호무시 질주는 밸런스 파괴자로써 이 세상에서 사라져야 할 능력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많이 실망스러운 카드입니다. 물론 제타랑 베아트릭스는 좋아합니다만, 키무라대가리원더랜드 스러운 능력 디자인은 실망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