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블루판타지에선 칼리오스트로의 제자로 등장하는 클라리스 입니다. 능력적인 의미로 인기는 별로 없는 편 같네요. 저도 서브에 편성해 놓기만 하는 녀석...
3코 3/1 스탯은 좀 그렇죠? 출격 능력으로 상대방 추종자 하나의 모든 능력을 없애버린다라고 하는데... 대게 3코 스탯이 2/3 혹은 3/2 에 특별한 능력이 하나 붙는 것을 보면 사이게임즈는 이 능력 상실 능력이 2스탯 급의 능력이라고 보나봅니다.
비슷한 능력을 가진 사루난의 경우 사령술 6을 필요로 한다는 점을 볼 때 스탯 1~2 정도의 능력이 사령술 6 정도라고 비교도 가능하겠네요. 스탯 1~2 정도면 1코스트 급 정도는 되는 것을 생각해 볼 때 사이게의 밸런스 기준이 어떤가 간접적으로 비교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위치가 이 카드를 얼마나 쓸지는 의문이네요. 위치가 능력 때문에 힘들어지는 경우를 로얄 입장에서 생각해 보자면 해봤자 매그너스의 번뎀 보호막 수준인데 과연 클라리스가 의미가 있나 궁금해 집니다. 그 외에 멜리사의 특능 - 주문 지정 금지 - 은 클라리스로도 없애지는 못 할테고... 리더 부여 능력을 없애는 것도 아니고... 좀 애매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이런 카드를 무시하기도 힘들죠. 3코스트에 공격력 3 이면 이 카드가 나올 시점에선 위험한 카드이기도 하니깐요. 하지만 로얄 추종자 중에 1뎀 제압기를 가진 녀석이 없어서 좀 불리 할 것 같네요. 4PP라면 왈츠로 정리는 가능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