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스커트 입고 과격한 발차기를 하는 걸로 유명한 캐릭터지요. 음... 네... 좋아요. 왜 총 놔두고 발차기 하는지는 의문이지만 저격총이다 보니 근접한 적에겐 발차기가 더 유효할지도 모르겠네요. 어쨌든 좋은건 좋은거죠.
실바는 레전드 답게 엄청난 능력이 붙어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7코 6/5 잠복 카드입니다. 6/5 라는 스탯에 잠복이라는 점은 제법 묵직한(?) 잠복 타입으로 그 자체로도 압박이 될 수 있습니다. 체력 5 짜리 잠복은 드래곤의 몇 광역기를 제외하고는 즉시 정리할 방법이 없을 것 같습니다. 수호로 막는 수 밖에 없겠군요.
더구나 리더 부여 능력으로 한 턴당 1데미지를 상대 리더에게 줄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아군 추종자가 뭔가를 공격 할 때만 발동하기에 제한적이긴 하지만 네메시스가 한 턴에 아무런 짓도 안하고 턴을 종료한다는 것은 상상하기가 힘든 일이라 사실상 매 턴 상대 명치에 1 씩을 때려 넣는 능력이 아군 리더에 부여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실바가 자리에서 떠나도 유지가 되는 능력이죠. 뱀파이어의 카라보스와 비교되는 능력입니다.
가속화로 6PP 혹은 그 이하에서 사용 할 때 3코스트를 소모하여 손에 있는 3코 이하의 카드 하나를 필드에 내면서 돌진을 붙여줍니다. 코스트 손해는 없으면서 오히려 돌진을 얻는 굉장히 좋은 능력입니다. 다만 소환된 카드의 출격기는 발동하지 않겠죠?
...
능력이 굉장히 많아 보이는데 이 카드는 불확실한 점이 논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가속화로 발동되는 능력인데 이게 7코로 낼 때도 발동되는지 불확실하다는 점입니다. 아마도 출격이라 명시가 되어 있지 않고 가속화3 이라는 항목에만 적혀 있는 걸로 봐서 가속화 주문 능력으로 사용 될 때만 3코 이하 추종자 소환 및 돌진 부여가 동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즉 7코로 내면 리더 부여 능력만이 부여된다는 것이지요.
물론 아직까진 추측이고 실제로 써 봐야 알겠지요. 만약 모든 능력이 7코 상태에도 발동된다면 이 카드는 사기카드로 정의 되겠지요. 아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