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5일

[그랑블루] 선물함에서 노멀 무기만 바로 팔아보자

업데이트 된지는 좀 된 기능이지만, 일본어나 한자를 잘 모르면 헤멜 수 있는 기능이라 정리해 본다. 이번 팁의 주제는 선물함에 쌓여 있는 잡템 중 가장 쓸 모가 없는 노멀 무기만 가져오지 말고 바로 팔아보는 것이다.

초보자들에겐 별로 의미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좀 한 사람들의 경우 전화가챠가 수천 수만개씩 쌓여있는걸 한번에 까다보니 이런 창고 정리 기능이 정말 소중하다. -_-;

우선 선물함으로 들어가보자.


뭐 다들 아는 그 선물박스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자주 누르는거니 모르시는 분은 없으시겠지.


기간한정이든 무한정이든 상관없이 원하는 탭으로 가서 제일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보자. 위 처럼 4개의 버튼이 배치된 박스가 보인다. 여기서 무기 매각 버튼을 누른다. 위에서 주황색 박스로 표시해 놨다.


그러면 매각 화면이 나온다. 이번 목적은 노멀 무기만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일 상단의 레어리티 항목에서 노멀(N글자 아이콘)만 선택한 후 매각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른 항목들은 선택하지 않고 빈 채로 놔두면 된다.

나머지 속성과 종류 탭은 선택하지 않으면 모두 선택된 것처럼 처리된다. 그리고 마지막 기타 항목은 선택하지 않으면 선택되지 않은 것으로 처리된다.

기타 항목의 경우는 '무기스킬이나 플러스 옵션 같은 중요한 옵션이 붙은 무기를 고르는 것'으로 선택하는 순간 엄청난 실수를 하게 되는 거니 주의하자.


매각 버튼을 누르면 간략하게 뭘 하는지 알려주는데 일어를 모든다면 갯수만 잘 보자. 위의 경우 노멀 무기 18개를 매각할건데 정말 할거냐고 물어오는 것이다.

물론 OK버튼을 누루면 매각이 진행되고, 왼쪽의 취소버튼을 누르면 취소가 된다.


선물함(프레젠트리스트)내의 무기를 설정한 조건으로 매각했다. 소지 루비가 쥐꼬리 만큼 늘어났다 라고 적혀있는 팝업이 뜨면서 매각이 완료된다.

여기까지 끝. 매우 간단하다.

최근 게시물

제법 오랜 시간동안 구글 블로거 플랫폼을 이용해 웹로깅을 해 왔는데, 구글은 블로거를 발전시키는데 큰 의지가 없다고 느껴지고 있습니다. 기능의 발전은 없고 종종 에러도 나고 불편함만 늘어나고 있네요. 블로거에 대한 실망감이 점점 높아가고 있습니다. ...

일주일 간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