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16일

엘프 신카드 '버스트 샷' | Shadowverse/BOS

이번에 볼 카드는 엘프 골드등급 주문 카드인 '버스트 샷' 입니다.


랜덤 한 타겟에 1뎀씩 4번을 때리는 주문입니다. 강화 10코로 사용시 상대 명치를 대신 때리는데다 파괴된 내 요정의 갯수의 절반 만큼 더 때리는 무서운 주문입니다.

...

잠복 추종자들에게 가장 최악의 주문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랜덤 타겟이기 때문에 별의 갑옷 같은 주문 타겟 금지 버프로도 못 막습니다.

10코 강화 능력은 충분한 피니시 수단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엘프의 경우 6PP 까지는 어그로 스타일로 나가다 7PP 때 도끼맨으로 명치 긁기를 시작하고, 이후 10PP에 이 카드 하나를 쓰면 피니시가 되는 상황이 자주 나올 것 같습니다. 물론 요즘도 그 전에 게임이 터지니 안쓸지도 모르겠네요.

한 게임당 터지는 요정의 갯수는 얼마 정도일까요? 한 8장은 넘을 것 같습니다. 그럼 추가로 4뎀이 들어가게 될 테니 명치에는 최종 8데미지가 들어간다는 말이 되겠군요. 물론 이보다 낮거나 높을 수도 있으니 미래는 알 수가 없습니다. 아예 요정희생덱을 만들어서 요정룡과 함께 버스트샷을 넣는 것도 불가능한 덱은 아닐 것 같습니다.

1뎀씩 나눠서 때리기 때문에 비숍의 브로디아의 특수능력은 이 스펠 앞에서는 무의미해집니다.

...

막을 수 없는 주문... 솔직히 좀 욕 나옵니다. 약하다면 모르겠지만 이건 결코 약하진 않죠. 그렇다면 막을 방법이라도 같이 만들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키무라는 왜 머리 속이 비어있나요?

최근 게시물

제법 오랜 시간동안 구글 블로거 플랫폼을 이용해 웹로깅을 해 왔는데, 구글은 블로거를 발전시키는데 큰 의지가 없다고 느껴지고 있습니다. 기능의 발전은 없고 종종 에러도 나고 불편함만 늘어나고 있네요. 블로거에 대한 실망감이 점점 높아가고 있습니다. ...

일주일 간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