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육의 마녀 베스퍼는 4코 3/3 의 약간 약한 스탯을 가진 추종자입니다. 대신 인장을 하나 소모해서 상대 추종자 3뎀과 상대리더 1뎀을 줍니다. 마나리아 마법탄을 떠올리게 만드는 능력이네요.
가속화로 2코로 사용 시 마법화살과 동일한 효과를 내면서 동시에 마녀의 가마솥을 전장에 소환합니다.
가마솥이야 이미 두루 쓰이고 있는 대지의 인장이면서 유언으로 드로우가 달린 좋은 카드이지요. 20장 위치라는 유행하는 덱에서도 필수적으로 쓰일 정도인데 이 베스퍼가 20장 위치에도 들어갈 가능성은 거의 확정적이라 보입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그냥 적절히 좋은 레전드네 이런 정도의 평가로 끝날 것 같은데, 문제는 진화 능력입니다. 진화 시 자신의 필드에 추종자가 있다면 하나를 파괴해서 스탯에 +2/+2를 추가로 합니다. 즉 자기 추종자 하나 잡아먹고 7/7 짜리 추종자가 필드에 튀어 나옵니다. 무슨 네크로맨서 카드인가요?
4코 7/7은 솔직히 많이 부담스럽습니다. 로얄 입장에서 제압 방법을 찾아보자면
- 모모: 제일 유력한 수단이지만 곧 언리행
- 할아버지할머니: 필살이지만 진화 필요, 거기다 곧 언리행
- 왈츠: 후공 4PP 한정. 진화와 필살탄 동시에 필요
- 바르바로사: 선공 5PP 한정. 진화 필요
- 루시우스: 선공 5PP 한정. 5코 강화효과 파괴
이제 4PP부터 위치 필드도 꾸준히 정리해 주지 않으면 위험해 지는 시대가 되는 것일까요? 안그래도 위치는 이기기 힘든데... 미니팩은 모르겠지만 다음 팩의 환경이 어떻게 바뀔지 알 수가 없겠네요.
결론적으로 이 카드는 기본 능력도 충실하고 필요 시 진화로 괴물로 만들수도 있기에 활용도 또한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