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일

[그랑블루판타지] 로보미 외전 잡설


작년의 인기(?) 시나리오 이벤트였던 로보미가 복각되면서 동시에 로보미 외전 시나리오이벤트도 시작되었다. 빌어먹을 HRT 이런건 따로 좀 열라고!

심지어 이벤트 페이지를 하나로 만들어 놓고 이 안에서 복각이냐 외전이냐를 골라야 해당 이벤트 페이지가 나오는 곤혹스러운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놨다. 빌어먹을 HRT 이런건 따로 좀 열라고!


순간 시로우가 색상 조합 덕분인지 여성으로 보였다는 건 잊어버리자. 어차피 신뢰도 채우면 창고에 버려질거 이번엔 상한해방 따윈 없다. 메롱.


일단 신뢰도를 채울 때 까지만, 그리고 이벤트니 로보미랑 함께 서브에 넣어두도록 하지.


시나리오 이벤트 도중 귀찮은 점이 많았다. 스토리는 귀찮아서 스킵스킵스킵했지만, 이렇게 시로우가 꼭 있어야 하는 혹은 시로우가 파티에 있으면 안되는 등의 개시조건이 붙어있는 시나리오가 몇 개 있다.

그냥 한 속성만 이렇다면 모르겠지만, 빌어먹을 사천왕인지 뭔지 네놈들 덕분에 4속성 파티에 모두 시로우를 편성해야 하는 곤혹을 맛봤다. 물론 어렵진 않으니 그냥 한속성 올인해도 되겠지만 -_-;;;


빌어먹을 사천왕 중 한 녀석. 스샷을 다 찍고 싶었지만 누가 누군지 구분이 안가서 포기했다.

어차피 네놈들이야 보스전 가기 전에 레벨업 용도일 뿐이겠지. 아 그러고보니 불쌍해지네. 아니 헬에서 잔뜩 등장해서 짜증나서 별로 안불쌍해 젠장.


시나리오를 클리어하니 특이하게도 초절거인 갓기간테스라는 무시무시(?)한 이름의 소환석이 보상으로 나왔다. 이 녀석은 획득 방법이 제한되어 있어서 - 예를 들어 헬 난이도 첫 클리어 등등 - 풀돌시키기 괴로울 것 같다.


그나마 다행(?)인건 가호가 형편없어서 별로 풀돌 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참 다행이다;;;

그나저나 저 소환효과는 뭘까. 악을 토벌한다니... -_-????


전화가챠의 SSR은 개인적으론 별로 할 필요가 없는 것들이다. 로보미는 이미 풀돌한게 있으니 나오면 엘레멘트화 시켜버릴게 뻔하고 - 혹은 돈 없으면 팔거나 - 기간트너클도 이미 작년에 풀돌 해 놓은게 하나 있어서 굳이 모을 생각이 없다.

결국 여기 있는 무기들은 전부 싼스밥 고급스밥이 될 예정이다.


추가된 SSR 무기 보상은 암속성 총인데 공인(대)이니 암속성 무기가 없다면 모으는게 좋을 것 같다. 마그나 무기중에 암속성 총은 없으니 이참에 총 하나 챙겨 놓는다고 생각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다만 문제가 있다면 이 녀석도 획득 방법이 좀 제한적인 것 같다. 공헌도 보상 페이지엔 2개 밖에 안보이고 훈장 보상에도 안보인다. 결국 나머진 드랍으로 먹어야 한다는 이야기 같은데... HRT 이 나쁜놈아!

최근 게시물

제법 오랜 시간동안 구글 블로거 플랫폼을 이용해 웹로깅을 해 왔는데, 구글은 블로거를 발전시키는데 큰 의지가 없다고 느껴지고 있습니다. 기능의 발전은 없고 종종 에러도 나고 불편함만 늘어나고 있네요. 블로거에 대한 실망감이 점점 높아가고 있습니다. ...

일주일 간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