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8일
[마인크래프트] 닭과 관련된 일기
이곳은 닭장이다. 닭이 날지 못 한다는 것을 행운으로 여겨야 할 정도로 효율성만 생각해서 대충 만든 닭장이다. "바닥에 흙을 깔아 줬다는걸 고맙게 생각해라 미개한 닭들아!" 라고 말하고 싶다. -_-;
닭을 꼬셔오는건 도저히 귀찮아서 못 하겠고 달걀을 이용해 키울 것이다. 그래서 지금까지 모은 달걀 8개를 준비했다.
자 이제 빌어보자. 제발 두 마리만 나오게 해 주세요 한마리로는 번식이 너무 힘들어요 징징...
으핡핡하.
정말 두 마리가 나올 줄이야. 이번 서바이벌은 슬라임도 그렇고 운이 이상할시리 좋단 말이지.
뭐 이런 저런 작업 하다보니 레벨이 30 넘었길래 또 다이아 곡괭이를 만들어서 인챈트를 시도해 봤는데 행운이 떴다. 후아... 미련 하나가 사라졌다. 이제 다이아 나오기만 해봐 행운으로 퍽퍽 해 버릴테니깐. 흥♡
모래를 캐고 있다. 모래의 주 용도야 정해져 있으니 대충 감은 잡히겠지.
농장 근처에서 크리퍼를 만나게 되니깐 슬슬 뚫린 부분을 막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햇빛은 드는게 좋겠다는 생각에 유리로 막았다.
이 쪽은 막기가 너무 힘들어서 이 정도만 해 두기로 했다. 천정도 없고 벽도 없고 바닥은 안보이고 보조지형(?) 없이는 참 설치하기 힘든 구조다.
지난번에 포탈을 열어둔 뒤로 지옥은 간간히 드나들고 있다. 주로 레벨 30까지 올리기 위해, 그리고 성채를 찾기 위해서 말이다.
그리고 여기서 닭을 만났다.
...
넌 왜 여기 있는거니? ;;;;;;
...
생각해보니 좀 이상한데, 포탈 주변엔 아무런 동물도 살지 않았는데 어째서 여기에 닭이 있는걸까? 이러다 좀비피그맨이 닭 타고 돌아다니는거 아닌가 모르겠네...
2016년 4월 7일
[마인크래프트] 난관 돌파 지옥 구경
드디어 30레벨 짜리 인챈트룸이 완성되었다. 2차 난관을 무사히 해결했다. 지겨웠어.
기념으로 인챈트를 하나 해 보자. 효율4가 나온 저 녀석은 과연 뭐가 더 붙을까?
음... 뭐... 좋지 이 정도면. 솔직히 부옵 안붙을 때가 더 많은데, 더구나 효율과 내구라니 정말 좋은 조합 아닌가. 최고의 노가다용 곡괭이가 탄생했다.
인챈트가 잘 된 기념으로 뜬금없이 지옥으로 놀러 가보기로 했다.
이 사다리는 산 꼭대기로 올라가기 위해 만들었다. 지옥 포탈을 정상에 만들거기 때문이다.
대충 다듬어 두고 공사를 시작해 보자.
완성된 포탈 구조물. 달이 가운데 비치는 것이 참 운치 있다.
이제 불을 댕기면 포탈이 완성된다. 들어가보자.
들어가자마자 지옥흙 벽이 날 반겼다. 참 답답한 곳에 포탈이 열렸다. 언제 시간되면 앞에 싸악 허물어 버려야겠다.
눈앞에 소중한 발광석이 보이길래 다른 일 다 잊어버리고 냉큼 달려가서 캤다. 발광석은 정말 소중하니까.
이전에는 횃불을 대량으로 깔고 돌아다니는 식으로 지옥을 탐험했는데, 이번엔 포탈 주변에 특별한 구조물을 세우면서 탐험하는 중이다. 길을 만들면서 개척한다고나 할까. 귀찮긴 하지만 길 찾을 때도 편하고 멋져 보일지도 모른다.
어차피 저 멀리 보이는 곳을 가기 위해선 이렇게 다리를 놔야 하니 나쁘진 않은 것 같다. 일단 저기까지만 다리를 놓고 돌아가야겠다.
지옥에서의 이런 다리 작업은 가스트라는 존재 때문에 항상 두근거리게 된다. 쉬프트 버튼에서 손을 떼는 순간 낙사하기도 하니 정말 스릴 넘친다.
그 덕분에 정말 피곤해진다. 집에 돌아가서 쉬자.
2016년 4월 6일
[마인크래프트] 심심할 땐 모험
사탕수수를 캐러 나왔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왠 동굴이 집 아래쪽에 있는걸 봤다. 심심하던 차에 놀러가 보기로 했다.
이런 젠장 그냥 뻥 뚤려있는 굴이었다. 맥빠지네.
이참에 집 주변에 있던 협곡도 탐험해 보기로 했다.
역시나 굉장히 깊다.
사다리를 설치하며 내려가보기로 생각은 했는데... 이런 내려갈 때는 안되잖아!
그래서 그냥 구석을 파면서 내려가기로 했다.
그런데 파내려가다 보니 아래쪽이 뚫려 있었다. 낙하하....... 아아악
뭐 살았으니 된 거 아닌가.
우선은 탈출구부터 마련해 둬야 한다. 언제 어떤 일로 급하게 돌아가야될지 알 수가 없으니까.
사다리를 설치해가며 올라가면서 계속 사다리를 설치한다.
이 장면은 사다리를 다 설치하고 내려가는 장면... 이 아니라 몹이랑 싸우다 방패가 박살나서 도망가는 장면이다. -_-;;
몹들이 너무 무섭다. 스켈레톤은 무빙샷하지 좀비들 마구 때려도 안죽지 때리면 몰려들지 어휴...
투구도 박살났길래 과감하게 다이아 투구를 하나 만들었다.
인챈트룸이 그 사이에 이렇게 발전했다. 후후후.
자 질러주마 인챈트! 저질러주마!
음... 뭐... 나쁘진 않네.
다시 협곡으로 가보자.
방패가 있어서 스켈레톤끼리 싸움 붙이기 참 쉽다. 두 마리 이상이 있으면 방패를 들고 가까운 녀석과 일직선이 되게 움직이면 된다. 그러면 뒤의 녀석이 앞의 녀석을 화살로 맞춰서 둘은 신나게 싸운다.
싸움 붙여놓고 구경하는 건 역시 꿀잼이다. 이기는편 우리편... 은 아니고 내 칼에 썰리는거지 뭐...
예상대로 이런 협곡 주변의 동굴은 엄청 깊다. 탐험하다 길 잃을 것 같기도 하고 돌아가기로 했다.
나오고나니 다시는 가고 싶지가 않아졌다. 위험하기도 하고 이 협곡을 덮어버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에... 하지만 무리무리.
약간 덮어보다가 포기했다. 그냥 길 근처만 잘 막아두고 그냥 살아보자. -_-;
귀차니즘은 위대하다.
2016년 4월 5일
[그랑블루] 신캐릭 데모용 챌린지퀘스트 클리어
벽공이 보상이 아니었다면 별로 하고 싶진 않았지만 별 수 있겠나. 해 봐야겠지.
역시나 이번에 추가된 챌린지 퀘스트도 신캐릭 데모용 퀘스트라고 볼 수 있다. 화제의 암속성 잔다르크 (혹자는 암잔닭 혹은 흑형이라고 부른다) 를 시험해 볼 수 있는, 사람에 따라 중요한 퀘스트라고도 볼 수 있다.
쉬워 보이는데 잔다르크 어빌을 잘 모르면 어려울 수도 있다. 실제로 나도 리트라이 1회로 공략했다.
쉬운 공략을 쓰자면, 그냥 잔다르크 3번 어빌을 안쓰면 된다. -_-;;;
역시나 이번에 추가된 챌린지 퀘스트도 신캐릭 데모용 퀘스트라고 볼 수 있다. 화제의 암속성 잔다르크 (혹자는 암잔닭 혹은 흑형이라고 부른다) 를 시험해 볼 수 있는, 사람에 따라 중요한 퀘스트라고도 볼 수 있다.
쉬워 보이는데 잔다르크 어빌을 잘 모르면 어려울 수도 있다. 실제로 나도 리트라이 1회로 공략했다.
쉬운 공략을 쓰자면, 그냥 잔다르크 3번 어빌을 안쓰면 된다. -_-;;;
[마인크래프트] 생애 최초(?)의 나침반과 지도
이번 서바이벌에서는 생전 안해본 것들을 해보게 된다. 물론 오랫동안 해서 질려있기도 하니 새로운걸 해본다는 의미도 있지만, 사실 대부분 있는지도 몰랐던 것들이다.
나침반도 그렇다. 이런게 있는 줄 몰랐다가 스폰포인트를 알려준다기에 이런 대단한 문물이 있나 감탄하며 만들어봤다.
...
???
이런 젠장 나침반 뭐야 쓰레기잖아.
내 스폰 포인트는 뒤쪽 침대라고! 어딜 가리키는 거야?!! 설마 최초에 스폰한 포인트를 가리키는 거야?
이런 쓰레기는 인벤만 차지하겠다 싶어서 다른 용도를 찾아보니 지도로 만들 때 재료로 들어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물론 지도도 이번에 처음 만들어 본다.
북쪽을 가리키지도 않는 나침반으로 지도라... 가능하긴 한건가? ;;;;
음... 어... 이거 내가 찾아봤던 지도랑 좀 다른데? 왜 이렇게 작지? 1.9부터 바뀌었나?
참고) 1.9 부터 방패를 착용하게 되면 한손으로 지도를 들게 되어서 위 처럼 표시된다. 방패나 왼손장비를 비우면 이전처럼 양손으로 지도를 들게된다.
뭐 하여간 지도는 나침반 보다는 훨신 나은 것 같다. 최소한 도움은 될 것 같다.
단지 문제가 있다면 지도가 너무 작다는 것이었다.
좀 더 찾아보니 지도를 확장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 이렇게 지도 주변을 종이로 두르면 또다른 지도가 나온다.
음... 확실히 넓어지긴 했는데 이건 뭐지 -_-??? 왜 위치가 이래?
뭔가 이상하다 싶어 4단계 까지 확장을 해 봤는데 이렇게 표시된다. 뭐 지도 역활은 할 수 있겠네.
안타까운 점은 스폰포인트를 가운데로 표시해 줬으면 좋겠다는 건데... 익숙해지면 쓸 만 하려나?
[그랑블루] 선물함에서 노멀 무기만 바로 팔아보자
업데이트 된지는 좀 된 기능이지만, 일본어나 한자를 잘 모르면 헤멜 수 있는 기능이라 정리해 본다. 이번 팁의 주제는 선물함에 쌓여 있는 잡템 중 가장 쓸 모가 없는 노멀 무기만 가져오지 말고 바로 팔아보는 것이다.
초보자들에겐 별로 의미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좀 한 사람들의 경우 전화가챠가 수천 수만개씩 쌓여있는걸 한번에 까다보니 이런 창고 정리 기능이 정말 소중하다. -_-;
우선 선물함으로 들어가보자.
뭐 다들 아는 그 선물박스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자주 누르는거니 모르시는 분은 없으시겠지.
기간한정이든 무한정이든 상관없이 원하는 탭으로 가서 제일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보자. 위 처럼 4개의 버튼이 배치된 박스가 보인다. 여기서 무기 매각 버튼을 누른다. 위에서 주황색 박스로 표시해 놨다.
그러면 매각 화면이 나온다. 이번 목적은 노멀 무기만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일 상단의 레어리티 항목에서 노멀(N글자 아이콘)만 선택한 후 매각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른 항목들은 선택하지 않고 빈 채로 놔두면 된다.
나머지 속성과 종류 탭은 선택하지 않으면 모두 선택된 것처럼 처리된다. 그리고 마지막 기타 항목은 선택하지 않으면 선택되지 않은 것으로 처리된다.
기타 항목의 경우는 '무기스킬이나 플러스 옵션 같은 중요한 옵션이 붙은 무기를 고르는 것'으로 선택하는 순간 엄청난 실수를 하게 되는 거니 주의하자.
매각 버튼을 누르면 간략하게 뭘 하는지 알려주는데 일어를 모든다면 갯수만 잘 보자. 위의 경우 노멀 무기 18개를 매각할건데 정말 할거냐고 물어오는 것이다.
물론 OK버튼을 누루면 매각이 진행되고, 왼쪽의 취소버튼을 누르면 취소가 된다.
선물함(프레젠트리스트)내의 무기를 설정한 조건으로 매각했다. 소지 루비가 쥐꼬리 만큼 늘어났다 라고 적혀있는 팝업이 뜨면서 매각이 완료된다.
여기까지 끝. 매우 간단하다.
[그랑블루] 캬타피라상 완성
마지막 하나가 드랍으로 나와줘서 낼름 상한해방을 실행하였다. 그리하여 캬타피라상 뷔라에디션(?)이 완성되었다.
예상대로 가호에서 패널티가 사라졌다. 그 외에 다른 변화는 없어보인다. 소환효과가 변할 것 같지는 않고 변해도 작열이라는 디버프는 별로 쓸모는 없을 것 같다.
물론 애초에 기념품(?)이라 쓸 일은 없을 것 같다. 나중에 소지품 공간이 부족해지면 창고에 고이 넣어놔야겠다.
부케도 완성했고 이제 이 이벤트에서 할 건 없.... 이라고 쓰고 싶었지만 일일미션이 생기는 바람에 멀티는 꼬박꼬박 다녀야 하는구나.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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