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일

[그랑블루판타지] 나도 한다 티아마그 솔플


나도 한다 솔플 시리즈 두 번째는 역시나 개나 소나 다 때려잡고 나 같은 물랭만 못 잡는다던 티아마그다.

처음엔 현자로 덤비다 솔플이 안되길래 반피빼고 방출같은 전략을 했었는데 다크펜서로 바꾸니 쉽게 솔플이 되었다. 영상에서도 실수가 있었음에도 오의기를 딱 한방만 맞은 무시무시한 닥펜의 능력을 보여준다.

촬영에 사용된 스펙은 아래와 같다.





2016년 6월 1일

[마인크래프트] 선인장 농장도 만들어야지


밀밭을 만들었으니 선인장 자동화 농장도 지어볼까... 라며 작업실을 뛰쳐나오다 크리퍼를 맞닥뜨려서 화들짝 잡고 있다. 집 안이라 불안해서 그냥 활로 원거리 제압 예아~


밀밭 옆 땅에 이어서 건설할거라 대충 땅을 다듬고 있다.


그러다 삽이 날아갔다. 아... 고생했어 다이아삽아.

이제 미리 준비해 둔 더 좋은 삽을 꺼낼 참이구나. 하하. 왜이리 기분좋지 -_-


공사를 시작했다. 외형은 밀밭과 비슷한데 다만 이번엔 복잡하지 않다.


이전에 해 본 식 그대로 선인장 자동화 농장을 만들고 있다. 그래서 선인장을 놓을 모래를 설치하고 나머지 공간은 깔데기를 깔아야 한다.


그 전에 회수 상자와의 길을 깔데기로 연결하고...


나머지 공간을 깔데기로 채운 후


선인장이 2단으로 자다면 천정에 닿는 높이로 뭔가를 설치해 둔다.


이러면 주변에 블럭이 있으면 부서지는 선인장의 특성을 이용해 자동으로 선인장 수확이 가능해진다. 정말 이 아이디어 낸 사람 대단하다.

테스트가 되려면 좀 오래 걸리겠지.

주의) 저런 식으로 만들면 제대로 동작 안한다. 이 글은 팁이 아니라 일기(?)이니 실수도 그대로 적어놓는 것이니 오해가 없었으면 좋겠다. 제대로 동작하려면 선인장 머리 위가 아니라 머리 옆으로 블럭이 배치되어야 선인장이 자랐을 때 자동으로 부서진다. 혹은 예전에 지은 선인장 농장을 참고해 보는 것이 좋다.

[그랑블루판타지] 나도 한다 티아마그 솔플


개나 소나 다 잡는다는 티아마그 라지만, 아무리 그래도 초보때부터 마구 잡을 수 있는건 아니다. 특히 나 같은 물랭은 랭크 100이 넘어서야 겨우겨우 티아마그 솔플이 가능해졌다.

위 영상은 현자로 티아마그 솔플하는 내 모ㅅ... 아니 내 캐릭터의 모습을 처참하게 담았다 -_-;;;

촬영한 스펙은 아래와 같다.




2016년 5월 31일

[그랑블루판타지] 레페가 왔으니 그걸 해야지



뽑자!

뽑아버리자!


지금까지 모은게 다 이때를 위한거 아니냐!

다 써버려!

으하하하하
으하하
으하

.
.
.

[그랑블루] 새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예고만 보고 캐릭터가 둘 등장하는 줄 알았더니 아니었다. 이번 이벤트 캐릭터는 둘이 합쳐 하나의 캐릭터(?) 형태로 등장하였다.

거기다 스킬도 괴랄하다. 둘이 서로 바꾸는 어빌리티를 이용해 각자 독특한 어빌리티가 발동한다. 뭔가 복잡해서 써 보진 않았지만 -_-;; 마치 나루메아 태세전환 어빌의 다른 버전 같다.


이번 파티는 이렇게 간다. 적들이 공격이 그렇게 센 편은 아니지만 최면을 마구 걸어대다보니 여기서 손실이 큰 것 같다. 람렛다는 이럴 때는 참 유용하다.

오랫만에 써 보는 하기 싫은데 억지로 하는 게임 일기

이것은 바로 테일즈 오브 아스테리아라 쓰고 똥겜이라 읽는 그거다.

분명 작년에 그랑블루판타지랑 콜라보 한다고 30~40 정도 까지 키워뒀던 거였는데, 그 사이에 아이폰이 바뀌고 세이브가 날아가고 인계용 패스워드 설정은 안해뒀고...

...

망했다!!!

그래서 새로 키우고 있다.

왜 키우냐고 묻는다면 곧 열릴 그랑블루판타지와 2차 콜라보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다.

그나저나 오토가 생겨서 많이 편해졌다. 이 전 처럼 노가다 하느라 고생 안해도 될 듯 하다.

[마인크래프트] 농장 공사를 계속 하고 있다


어제 적은 대로 이번 농장은 타워를 전제로 설계했다. 그래서 2층을 만들어보고 있다.

1층에는 미리 스위치를 세팅했고 이 스위치에 통해서 시그널을 2층으로 올릴 수 있게 공사를 했다. 유명한 세로 방향 레드스톤 시그널 전달 트릭을 썼다. 별 건 없고 블럭이랑 레드스톤토치를 번갈아가며 쌓으면 된다.


그리고 1층과 같은 모양으로 구조물을 설치한다. 다만, 이번엔 깔데기 자리를 채울 필요 없이 그냥 비워두기만 하면 된다. 이 구멍으로 작물이 떨어져서 아랫층의 깔데기로 흡수 될테니까.


혹시나 이야기 하는데 이런 식으로 설치하면 안된다는 예를 보여준다. 이렇게 하면 시그널이 가루가 뿌려진 방향으로만 전달되는 어이없는 동작이 발생한다. 이런 경우를 겪으면 간혹 왜 이딴 식으로 만들었냐며 화를 내기도 하는데 가끔은 좋아하기도 한다. 정신병 아니다!

뜬금없이 모장은 프로젝트 레드 시스템을 네이티브화 하라! -_- (주. 레드스톤 회로와 관련된 플러그인 이름임)


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면 역시 이런 식이 좋은 것 같다. 리피터는 정말 소중하다.


이런 젠장 물이 또 급수로를 통해서 센다. 왜 이딴 식으로 흐르는지 이해를 못 하겠네. 1.9의 특징인가?


뭐 하여간 다시 급수로를 잘 덮어주고 테스트. 잘 된다.


이제 실제 가동을 해 볼 차례다. 1층을 잘 갈아주자.


2층도 잘 갈아주...자고 했는데 곡괭이가 박살났다.


새로 만들러 작업실로 달려갔다가 이전에 만들어두고 조금 쓰다 쳐박아뒀던 곡괭이를 발견했다.


다시 2층도 잘 갈아주고...


밀 씨앗을 심어놨다. 생각해보니 씨앗은 밀 밖에 없구나... -_-;

다 자라면 나중에 테스트 해 봐야겠다. 즉 지금은 테스트 못 한다. 흐흐...

이런 방식의 농장에 단점이 있다면 '한번에 회수를 통채로 해버리는 식' 이다보니 다 자랄 때 까지 수확을 하지 못 한다는 것이다. 효율 낭비를 하고싶지 않다면 모두 다 자랄 때 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이야기다. 지겨워.


마침 비도 오고 잘 자라겠지... 아... 1층은 비가 안들어 가겠구나. 뭐 관계없겠지.

내방에서 이어기는 이 길도 만들다 말았는데 대충 꾸며야겠다.


흠... 디자인이 좀 그렇네. 높아지면 멋져보일까? ;;;


스샷을 F2 키로 찍어왔는데 실수로 F1을 눌렀더니 인터페이스가 싸악 사라졌다. 뭐야 이거 스샷 찍을 때 정말 원하던 기능이었는데!

뭐 하여간 이제부턴 인터페이스가 없는 화면을 종종 찍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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