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유독 이 게임일기장의 검색 유입은 냉정하게 말해서 '왜 하니?' 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그만큼 검색 유입이 적다는 말이다.
이 블로그에서 몇 가지 인기있는 글이 있긴 한데 특이하게도 구글을 통해 유입된 일본의 트래픽이 대부분이다. 아무래도 그랑블루 판타지 관련 글들이 좀 많다보니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한글로 작성된 글에 일본인들이 보러온다니 신기하면서도 허탈하기도 하다.
네이버를 통한 유입이 왜 없나를 한참 조사해보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좀 더 확실하게 검색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한지 두 달이 지났다, 결국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
물론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딴 재미없는 블로그 나도 잘 안보겠다 ㅋㅋ' 라는 식으로 자위(?)하곤 했다. 하지만 아무래도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네이버를 이용해 검색을 시도해 봤는데 아니나 다를까 검색되는 내용이 없었다. 웹마스터 도구에서는 별 문제 없이 크롤링 되었다고 나오는데, 포스팅 된 지 반나절이 지난 글의 제목을 토씨 하나 안틀리게 검색해도 전혀 나타나질 않았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는 이상한 결과임에는 분명한데 해결 방법을 모르겠다. 네이버에 딴지 건다고 해서 내가 무슨 파워블로거도 아니고 들어줄 것도 아닐 것 같고...
그래서 일단 이 블로그(게임 다이어리)만 네이버에 새로운 둥지를 틀어볼까 한다. 일단은 시험이다. 괜찮으면 거기서 늘러붙는 것이고 안좋다면 다시 돌아와야 겠다. 그래서 글을 완전히 옮기거나 지울 예정은 없다.
새 블로그 주소는 http://hirenn.blog.me 이다. 기존 네이버 블로그 주소인 http://blog.naver.com/hirenn 도 접속이 된다. 물론 아직은 아무런 글도 없다. (시험용 글만 덜렁)
물론 나머지 블로그들은 계속 구글 블로거에 거주할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