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5일

[마인크래프트] 슬라임 찾아 삼만리...는 개뿔 아 몰라 떼려쳐


기다리는 것도 지친다.
일단 정글 바이옴을 찾는게 우선일 것 같다.

슬라임을 찾아 모험을 떠나자.

...

하아 가기 싫다


재미도 없는데
잘 안하던 짓도 해볼까.

배를 타고 바다도 둘러보자.


석양이 아릅답긴 개뿔
집떠나니 서럽다.

...

돌아가고 싶다.
날아가고 싶다.


여기저기 몬스터들이 날 반긴다.

...

아니 반길리는 없잖아.
세빠지게 도망만 다니는게
뭐가 반기는거야!

그나저나
저 세마리의 거미들은 형제일까.
한두마리만 죽여서
가족들 힘들게 만들어줄까.

...

그만두자


또 아침해가 뜬다.

저 해가 걸린 나무 되게 운치있다.

하지만 전혀 기쁘지 않아.


뭔가 또 새로운 지형이 나온 것 같다.
물론 흔하디 흔하 일반 바이옴이지만...

활에 플레임이 붙어 있다는게 천만 다행이다.
이 활로 짐승을 쏘면
구운 고기가 나온다.

굶어죽을 일은 없다.

아 잠깐 화살 떨어지면
...


뭔가 다양하게 생긴 것들이 많이 보인다.

오른쪽의 저 나무도 그렇고...

...

아 저건 땅인가...?


마을이다!

오랫만에 마을을 발견했다.

달려가서 주민들 패죽이고 싶었지만
참자


저 집은 어떻게 들어가지?


마을의 탑을 올라가보니
정글 따윈 코빼기도 안보인다.

와 마을 멸망시켜버리고 싶어!


또 한참을 싸돌아다닌다.
다니다보면 여러가지 지형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감탄은 전혀 안나온다.
정글은 도데체 언제 나올까.


어 마을이다!

...

저거 아까 갔던 거기 같은데

...


아까 그 마을 맞네

...

때려쳐!!!!

...

한참을 싸돌아 다녔는데
다시 돌아왔다는 사실이
날 절망으로 몰아넣었다

가기도 싫은데
억지로 간거라
스트레스가 더욱 쌓인다

...

내가 왜 그딴 재료 하나 때문에
이런 고생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스트레스도 많이 받아왔는데
이제 이 맵은 접어야겠다.

마크에서 이 맵을 다시 켜는 일이 없을 것 같다.

안녕 Something New World!

2016년 1월 23일

[마인크래프트] 성문 공사 중


프로젝트레드를 쓸 때와는 다르게 스위치의 배치는 상당히 세심하게 해야한다. 시그널이 연결되는 부분을 감추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어쨌거나 위와 같은 배치로 버튼을 달았다. 이 버튼으로 성문을 열고 닫을 계획...이었지만, 그냥 딜레이를 주고 자동으로 닫기도록 하는 계획으로 마음을 바꿨다.


양쪽 성문으로 연결되는 파워는 지하에서 연결되어서 레드스톤 토치 세로전달 트윅을 이용해 지상으로 연결한다.


저 두 개의 리피터 사이에 실제 파워가 공급되는 레드스톤이 깔리게 된다.

리피터를 너무 촘촘하게(?) 박아 버렸지만 미묘하게 시그널이 약해서 어쩔 수 없었다.


여기가 딜레이 회로인데 그냥 리피터의 딜레이를 최대로 줘서 많이 연결해 둔 것에 불과하다.

이 리피터가 연결되는 끝에는 끈끈이피스톤을 달아서 저 앞에 지나가는 파워를 차단하는 역활을 할 계획이다. 즉 이 딜레이회로는 전원을 나중에 끊기 위해 존재한다.

다만 전혀 테스트가 되지 않았다. 왜냐하면 슬라임 조각이 없어서 끈끈이 피스톤을 만들수가 없거든!

아아 젠장 슬라임 언제 나오냐!!!
(지금 글을 쓰면서 머리디버깅을 해 봤는데 이거 잘못 지었네. 딜레이 회로가 끊는 대상은 영구파워 사이클이 되어야 되는데 으음 -_-;;)

내가 슬라임을 얼마나 기다리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또 다른 계획. 이전에 만들었던 사냥터 위에 더 큰 슬라임 스포너를 하나 만들고 있다.


넓이 자체는 똑같지만 더 높다. 큰 슬라임도 문제 없이 생기려면 3칸으론 부족하다고 해서 5칸 높이로 팠다.


하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슬라임이 나오지 않는다.

아무래도 청크를 잘못 찾았거나 시드를 잘못 입력했거나 둘 중 하나일 것 같다.

그냥 슬라임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게 더 빠르겠다. 젠장...

[그랑블루] 첫 익스 솔플 성공 그리고


AT타임 한정이긴 했지만 그래도 익스트림 솔플에 성공하였다.

위의 경우는 친구소환석으로 루시펠을 데려가서 오의 2방으로 더 수월하게 깼는데, 50% 소환석으로 오의3번 정도 때리면 죽긴 죽더라. -_-;;;

뭐 하여간 익스트림 솔플을 성공한 첫 기념비적인 날이 되었다.


그리고 첫 블라스트소드가 드랍된 판이기도 했다.

첫 솔플 성공한 기념으로 녀석이 선물로 줬나보다. =ㅅ=

사실 어떻게 보면 이게 더 중요하게 보이는데, 개인적으론 수속 언노운은 좀 있어서 빛속 언노운인 빛의 검을 원하고 있는터라 뭔가 안타깝기도 하다.

[그랑블루] 나가가 돌아왔다


밤 12시 반 메인터넌스 돌입 15분 후
드디어 집나갔던 나가가 돌아왔다.

아무런 보상도 없이
신뢰도 0 상태로 돌아온 나가를 보며
내 시간 물어내라고
한탄했다.

...


그리고 오늘
고기 좀 캤더니
2시간도 안되어서
신뢰도 MAX.

-_-;;;

괜히 걱정했었군.

2016년 1월 22일

[그랑블루] 슬레이어즈 콜라보 고전장 이벤트 시작


리나 인버스 정말 오랫만에 보는구나.

그림체가 슬레이어즈 오리지널 그대로라서
왠지 아쉽기도 하다.


파트너(?)를 리나와 나가 둘 중 하나를 고르라는데
나중에 다른 하나도 회수 가능(?) 하다기에
부담없이 나가를 골랐다.

없는거 보단 있는게 좋으니까.
(???)

자 어서 파티에 편성하고
신뢰도를 꽉 채우자.

...


나가가 집나갔다.

안보인다.

어디갔어?!!!!


"나가를 편성해서 배틀에서 신뢰도를 올리자!"
...

나가는 집나갔다고!


그리고 이벤트 오픈 1시간 만에 메인터넌스 돌입.

...

이 후 메인터넌스가 끝나고
지옥같은 서버가 열린 후
지금 이 시간(오후10시)에도
나가는 집으로 돌아오고 있지 않다.

물론 버그 목록에
선택한 캐릭터가 보이지 않는다는
초유의 버그가 올라왔다.

사이게임즈 이분들
분명 이런 이벤트 처음이 아닐텐데
아마추어처럼 왜 이러실까

...

2016년 1월 21일

[그랑블루] 리바이어썬 사시미칼 -_-


내가 소환해서 죽어라 패잡을때는 죽은듯이 안나오더니, 결국 숟가락에 나왔다. 이러니 내가 숟가락질을 그만 못 두지.

뭐 어쨌거나 정말 기쁘지만... 너무 안나오네. 드랍률 절망스럽다.

2016년 1월 20일

[그랑블루] 800만 돌파 캠페인


700만 기념한지 엊그제 같은데 뭐 벌써 800만이라구? 허허 거 참 이 기세대로라면 1000만도 금방이겠네. 내가 분명 300만 즈음에 시작했는데 -_-;

사용자가 늘어나는게 나쁜건 아니지만, 서버 사정도 나빠지고 트롤도 늘어나고 하다보니 더 피곤해지는 것도 사실이니깐.

어쨌거나 이번 캠페인 내용을 아주 간략하게 정리해본다.

1. 그냥 이런저런 선물들:  하던 사람은 하던대로 하면 뭔가 많이 받는다.

2. 뭔가 선물 많이 준다는데 절대로 안걸리는 이벤트: 그냥 매일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참고로 1등상은 3신기+카구야인데 당신과 나는 절대로 안걸린다.

3. 매일 보정석 80개씩 준다는데 왜 800이 아님?!!

4. 트위터 팔로우+리트윗 이벤트: 이건 반드시 이벤트 공지 페이지 들어가서 해야함. 근데 이것도 당첨해서 주는거라 안걸리겠지. 상품도 고작 보정석 800개라 큰건 아님.

5. 페이백 보너스: 난 안될거야 아마...

6. 공투 AP 절반. 하하 사이게 녀석들. 기왕이면 AP 0로 해주면 안되겠니? 에릭실이 너무 부족해...

7. 강화 대성공 확률 업. 무의미...

8. 스타레전드 10연 가챠 개최: 이건 캠페인이 아니잖소 사이게양반.

결론: 난 안될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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