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2일

흑의 여왕 매그너스를 활용해 봅시다 | Shadowverse/DBN/Rotation

아직 신규 확장팩 출시 초기이다 보니 카드 용도의 확인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로얄의 경우 새로 추가된 백과 흑의 결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흑의 여왕 매그너스' 덕분에 실수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흑의 여왕 매그너스의 능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격 상대방 턴 종료까지 내 추종자가 입는 「추종자, 주문, 마법진, 리더의 능력에 의한 피해」가 0이 된다.
즉 이전의 함장 리샤가 하던 일을 매그너스가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조합이 있을 수 있겠지만 영상 처럼 상대가 포격이나 용술사 등 포격류로 보일 때 상대를 엿 먹일 수 있습니다. 네메시스와 비숍도 유사 포격을 받았으니 활용도가 늘어날까요? 근데 로얄 빼곤 포격류는 별로 안보이네요?

혹은 상대가 위치 등 주문을 주로 사용하는 클래스 일 때 역시 상대를 엿 먹이기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전개 필드에 멜리사 까지 깔아놓고 매그너스를 꺼내면 아마 상대는 욕을 퍼붓고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기 쉽지 않다는게 문제지만요. 가웨인 사기꾼 되어가나요? 여전히 별로지만...

하지만 '피해가 0 이 된다' 라는 설명을 주목해야 합니다. 즉 파괴나 소멸, 변이 등 데미지 계열이 아닌 주문 형태에는 매그너스의 능력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모든 것이 완벽하면 그냥 사기가 되겠죠. 일단 활용처는 확실하니 메타에 따라 쓰임세가 달라지겠습니다.

최근 게시물

제법 오랜 시간동안 구글 블로거 플랫폼을 이용해 웹로깅을 해 왔는데, 구글은 블로거를 발전시키는데 큰 의지가 없다고 느껴지고 있습니다. 기능의 발전은 없고 종종 에러도 나고 불편함만 늘어나고 있네요. 블로거에 대한 실망감이 점점 높아가고 있습니다. ...

일주일 간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