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30일

[그랑블루판타지] 셀레스트 마그나 솔플

슈바마그와 함께 빌어먹을 2대 트롤 출몰지역

그나저나 실컷 글 써 놓은걸 깜빡했는데
오류가 나서 날아가 버렸다
다시 썼다
훌쩍

플레이 타임이 10분이 넘는 영상이다. 그 만큼 오래 패잡는 내용인데 셀레스트 마그나는 마그나 성정수 중에서도 가장 피통이 크니 그러려니 생각해야 된다. 내 빛속팟이 허약하다고 생각하면 안된ㄷ...는 정답 -_- 젠장

세레마그의 경우 굉장히 특수한 반응 패턴을 가지고 있다. 일부 플레이어의 버프류에 반응하여 무슨무슨 안개라는 특수기를 2회에 걸쳐 날리는데, 이 특수기는 아군의 모든 버프를 지워버리고 언데드를 건다. 그리고 2회차 안개에서는 특이하게 어둠속성 방어 버프를 플레이어에게 걸어준다.

세레마그가 반응하는 버프는 주로 레이지(공업 버프, 빛잔다르크의 공격력 업, 루시 등의 소환석의 공업 버프류 등), 재생(아테나 최종상한해방도 포함)류, 현자의 천안진 버프 등이 해당된다. 다행히도 슈퍼스타의 1번 어빌은 여기에 해당되지 않아서 영상에서 처럼 맘껏 쓸 수 있다. 현자는 세레마그에서 바보된다 젠장

그러니 되도록 이런 세레마그가 반응하는 버프는 봉인해 버리자. 특히 멀티에서 레이지 같은 멀티버프는 당신을 트롤로 만들어 버린다. 레이지는 자신 뿐만 아니라 참전자 모두에게 공업 버프를 걸어버리기 때문이다.

이 영상에서는 이 안개 발동 패턴을 잘 이용하는 것, 그리고 2회차 안개의 특수성을 이용하고 있다. 여타 마그나 성정수들이 다 그렇지만, 오의 구슬이 가득 차면 강력한 공격을 날려온다. 이걸 막으려면 암벙클 등으로 암속 방어력을 올리거나 안개를 이용해야 한다.

물론 언데드가 걸린 상태로는 회복을 할 수가 없으니 이 언데드를 없애줄 적절한 클리어 요원이 필요하다. 영상의 경우 소피아의 2번 어빌이 클리어이다.

마운트를 미리 걸어 언데드를 막을 수도 있지만 마운트가 걸려 있으면 안개 패턴 1회에서 언데드가 안걸리고, 언데드가 발동 조건인 2회째 안개가 발동 안되기 때문에 암속 버프를 받을 수 없으니 조심하자. 특히 아폴론 최종상한해방의 경우 공업과 마운트가 동시에 걸려서 안개 유발은 가능하지만 2회차 안개가 발동하지 않는다.

중요한 사항이 한가지 더 있는데, 언데드가 걸린 채로 셀레스트의 피 50%와 25% 특수 행동이 발동되면 전멸이다. 왜냐하면 셀레스트는 피50% 혹은 25%가 되면 아군의 피를 몽땅 채워주는 요상한 행동을 하기 때문이다. 언데드가 걸린 채로 풀피 채우기는 체력100% 만큼의 데미지를 입는 것과 동일하니까 전멸 뿅

반대로 이 언데드만 잘 피하면 피 50%와 25% 패턴을 체력 회복 용도로 쓸 수가 있다. 클리어 요원을 갖추고 있으면 좋다는 이야기가 여기서도 유효하다.

추가로 위 회복 패턴에는 세레마그 자신에게 빛속 방업을 거는데 제법 골치 아프다. 물론 무시하고 패거나 빛속이 아닌 파티로 공략해도 되겠지만 디스펠로 날려버리는 것도 좋을 것이다. 위 영상에서는 슈발리에 소환석을 이용해 해제하려 했지만 실패했다.

요약하자면, 위 영상은 세레마그의 오의 구슬이 가득 차면 안개패턴을 발동시켜서 암속 버프를 받고 추가로 댐컷 등을 이용해 세레마그의 오의공격을 받아내는 방식의 공략이다. 부족한 포션과 힐을 세레마그의 50%와 25% 행동을 이용해 보충한다.

물론 이 외에도, 공업버프 등은 버리고 암속방업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서 막 패죽이는 방법도 있다. 스펙이나 소환석이 된다면 이 편이 더 속편하다.

쓰고 보니 길고 읽기 귀찮아지는 글이 되어버렸네. 에이 몰라...

최근 게시물

제법 오랜 시간동안 구글 블로거 플랫폼을 이용해 웹로깅을 해 왔는데, 구글은 블로거를 발전시키는데 큰 의지가 없다고 느껴지고 있습니다. 기능의 발전은 없고 종종 에러도 나고 불편함만 늘어나고 있네요. 블로거에 대한 실망감이 점점 높아가고 있습니다. ...

일주일 간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