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3일

[마인크래프트] NPC마을 발견

혼자 집 짓고 사는게 너무 외로워서
뭐?!!
이번엔 NPC 마을에 같이 집을 짓고 살기로
계획을 짰다.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의지로 (오기로) 마을을 발견했다.

비록 작은 마을이지만
주민들이 살고 있다.
평화롭다.


임시 거처를 만들고
지금까지 모아둔 보물(?)들을 옮겨왔다.

위화감 없는 집을 지어서
평화롭게 살아보자.

2015년 10월 22일

[그랑블루] 이제 슈발리에 마그나 따위

...

열라 무섭다

아직은

...

너무

...

아직 한참 멀었어!

...

그래도 이젠 이런 수준까진 왔다.


와아~
MVP다.

물론 직접 연다는 가정 하에서만
MVP가 가능하다.

순수 데미지로 따지면 MVP가 안되겠지만
그랑블루의 세계엔 데미지만 있는게 아니다!
아니 데미지가 젤 좋지만
...

-_-

...

1차 목표는 혼자서 피 절반 빼기인데

너무 높은 목표를 잡았다고 느껴진다.

[마인크래프트] 첫 다이아몬드

첫 다이아는 기념으로 남기는거다.

긔여운 메이드찡~

기념사진을 찍고
주술로써 (아니 제사? 고사?)
이 다이아몬드는 캐지않고
제물로 놔두기로 했다.

"앞으로 많은 다이아몬드를 주소서"

...

아참 나 가톨릭인데...

...

이 이후로
몇 개의 구멍을 파는 동안
다이아몬드 구경을 못 했다.

...

젠장

물론 나중에 다시 돌아가서 캤다.
하느님 감사합니다.
-_-

[그랑블루] 600만 돌파 캠패인


등록자 수가 600만을 넘었댄다. 
생각보다 증가율이 빠른데?

그래서 캠페인을 한다는데
내용은 귀찮으니 대충 정리하자. 
참고로 위에 작게 표시한 링크에서 원문 볼 수 있다.
캠패인 기간은 10/23(금) 오후7시 부터 부터 10/31(토) 오후 7시 전까지

1. 보정석 백 캠패인

캐시나 보정석을 쓰면 600명 중 한 명에게
동일한 양의 보정석으로 돌려줌.

아마도 600명 단위마다 한 명씩 당첨자가 나오는 것 같다.

2. 캐시 쓰면 보정석으로 6% 돌려줌

무과금은 해당무 크아아아

3. 레어몬스터 출현율 업

말 그대로.
퀘스트 도중 레어몬스터 틍장 확률이 높아진댄다.
무슨무슨 토끼 잡으려는거 아니면
의미 없을 듯.
애초에 등장이나 해야 말이지.

4. 루피, 경험치 획득량 1.5배

...

5. 강화 대성공률 업

그래서 얼마나 올려준다는 건지?

6. 기간 중 친구 아니라도 소환석 가호 적용됨

7. 로그인 보너스

익숙하겠지만 기간 중 로그인 보너스를 추가로 준다.
참고로 1, 6, 11일차에 보정석 600개씩 준다.

...

결론

가챠 티켓 따위 없음
나빠요 사이게임즈

2015년 10월 21일

[마인크래프트] 새로 시작

Iron Fist 모드가 뻑났다.
심심하면 아무것도 안된다.
포기하고 Iron Fist만 지웠다.

그리고 새로 시작.


이번에도 치트 불가능한 순수 서바이벌 모드다.
크리에이티브는 게임모드 유혹이 너무 심해서 도저히 안되겠다.

새로 시작해서
굉장히 우울하리라 생각했는데
모핑 모드 덕분에 생각보다 즐겁다.


임시 거처.

Voxel Map 덕분에 
길 잃을 일이 없어서 좋다.

...

모장에서 플러그인 시스템을 
공식적으로 제공해 줬으면 좋겠다.

-_-

[그랑블루] 호크아이 이야기

무기의 한계 때문에
암속성만 호크아이로 전직하였다.
뭐 이미 예전에 20렙 찍고 쳐박아 두긴 했던 거지만

....

이 호크아이에 대해 이야기 해 보자.

귀여워
보다싶이 총이랑 단검을 쓰는 직업이다.


...

총은 무섭다.

총 맞으면 한방
너도 나도 한방
멀리서도 한방
가까이서도 한방
어린이도 한방
늙은이도 한방
튼튼한이도 심장이나 머리면 한방

...

너도 나도 죽창이면 한방이라지만
죽창보다 더 무서운게 총이다.

아니 뭐 근데 이렇게 강하다는 이야기는 아니고
-_-
호크아이는 
트리플 어택(데들리 에임)이랑
브레이크 어새신으로
먹고 사는 직업이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브레이크어새신2, 트레져헌트3, 데들리에임

데들리 에임은 자신만 트리플어택 확률이 높아지는데 뭐 제법 좋은 듯 하다.
효과시간도 (호크아이만) 4턴으로 긴 편이라
스킬 효과 동안 오의게이지 만땅이 거의 보장된다.

(하지만 오의를 채워놓고 쓰질 못 하지)

그리고 문제의 브레이크 어새신.
공격 버프 중 가장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4배던가?
하지만 브레이크 한정이라는 조건이 걸려있다.
그래서 호크아이는 오의게이지를 만땅 채워놓고 쓰지 않다가
적이 브레이크 걸리면 그때서야 브레이크 어새신을 걸고 적을
!
샤르륵
...
아니 그래도 녹이려면 스펙이 열라 좋아야 됨.
다들 녹인다는데 순순하게 믿으면 곤란하다.
나도 매우 곤란한 상태다 젠장

참고로 풍속성 SSR 캐릭인 네르왈피리도 비슷한 스킬을 가지고 있다.
이 녀석도 브레이크 되니 몹이 갑자기 사라지더라는 감상평을 보여주는걸 보면
호크아이도 대략 비슷한 감상이겠거니 생각하면 되겠다.

...

그리고 마지막 남은 어빌인 트레져 헌트.
요거 좀 뭔가 애매하긴 하다.
아이템 드랍율을 높인다는 희대의 사기(?)스킬이긴 한데
그렇다고 해도 운이 좋지 않으면 별 의미 없고
호크아이 한정으로 트레져헌트가 공격력에 영향을 주기도 하는데
미묘하게 약해서 좋다고 하기도 뭐하고

...

아니 뭐 트레져헌트도 있으면 좋으거긴 하지만
다른 스킬이 있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되기 한다.

그냥 이 정도로 이야기는 끝.

2015년 10월 20일

[그랑블루] 데미지 계산 공식


뜬금없이 왜 티아마트 소환석 스크린샷인지는 일단 넘어가자. 이번 글은 공략 위키의 데미지 계산식을 대충 번역한 내용이다.
기초데미지(D) =
 캐릭터 공격력
   x { 1 + 방진공인(方陣攻刃)스킬 x ( 1 + 마그나 가호 ) }
   x { 1 + 방진배수(方陣背水)스킬 x ( 1 + 마그나 가호 ) }
   x { 1 + 언노운ATK(アンノウンATK)스킬 x ( 1 + 칸자키란코(神崎蘭子)가호 ) + 스트렝스 스킬 }
   x { 1 + 공인(攻刃)스킬 x ( 1 + 제우스(ゼウス)가호 ) + 바하무기공업스킬 + 캐릭터공격업가호 + 공격버프 }
   x { 1 + 배수(背水)스킬 x ( 1 + 제우스(ゼウス)가호 ) }
   x ( 약점보정 + 속성공격업 가호 + 속성공격업 버프 )
  • 약점보정: 속성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보정. 상대적으로 강한 속성일 경우 1.5배, 약한 속성일 경우 0.7배, 그 외에는 영향이 없다.
  • 가호(加護): 소환석의 패시브 능력으로 메인 혹은 친구의 소환석만 가호가 적용된다.
  • 속성공격업: 소환석 가호 중 '~~속성 공격력 UP' 과 '~~속성 캐릭터 공격력 UP' 이 있는데 이 둘은 효과가 다르다.
예전에 썼던 글에서 이야기 한 대로, 스킬은 몇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는데 위의 내용은 각 줄 별로 별도의 카테고리 군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방진류의 스킬은 ~~마그나 몹이 드랍하는 무기이다. 역시 마그나 가호는 ~~마그나가 드랍하는 소환석이다. 즉 1, 2번째 줄은 방진공인/배수 스킬과 마그나 소환석과의 관계를 보여주면 이 녀석들끼리 묶여있다고 볼 수 있다.

상단 스크린샷의 경우 티아마트 마그나 소환석인데 가호(제일 하단)가 특정 방진 스킬의 효과 50% 업 이라는 것을 볼 수 있다. 방진 공인류로 무기를 구성 할 경우라면 이런 마그나 소환석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하지만 방진이 아니라면 그냥 꽝이지 뭐)

별로 좋은 예는 아니지만, 마그나 무기 중 하나인 티아마트 암드 마그나 라는 무기이다. 
제일 하단의 스킬을 보면 티마아트 마그나 소환석의 효과를 받는 스킬 이름임을 알 수 있다.

비슷하게 언노운 스킬류도 별도의 데미지 배율 카테고리로 묶여 있다.

어찌되었든, 계산식은 각 라인 별로 구분되어 있으니 보기에 어렵지는 않다. 모르겠으면 그냥 이전글(무기스킬) 내용만 봐도 사실 충분하지만 꼼꼼히 계산하는 것을 좋아한다면야 이런게 필요하겠지.

계속 이어서 다른 계산식도 보자. 나머지 계산식은 별로 어려울 건 없다.

오의데미지 계산식은 아래와 같다.
오의데미지 =
 { 오의 고유 데미지 + ( [데미지 계산식] x 오의배율 ) }
 x ( 1 + 오의데미지업 버프 )
 x ( 1 + 크리티컬 배율 )
데미지 계산식은 앞서 본 기초데미지(D)의 계산식이다. 나머지 고유 데미지와 오의배율은 캐릭터마다 다르니 캐릭터 정보를 잘 들여다보자.

이제 체인 버스트(캐릭터 둘 이상의 오의가 동시에 발동될 경우 추가 데미지) 계산식이다.
체인버스트 데미지 = 
 오의데미지 합계(추가데미지 혹은 Over Chain은 제외)
  x 체인 수
  x 약점보정
  x ( 1 + 체인버스트 가호 + 체인버스트 데미지 업 버프)
당연하겠지만, 기본 데미지가 높아지면 체인버스트 데미지도 높아진다. 체인수가 늘어나면 역시 데미지가 높아진다.

뭐 체인버스트 데미지는 그냥 순진하게 생각하면 된다는 의미다.

[관련글] 그랑블루의 귀차니즘: 무기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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