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1일

[마인크래프트] 새로 시작

Iron Fist 모드가 뻑났다.
심심하면 아무것도 안된다.
포기하고 Iron Fist만 지웠다.

그리고 새로 시작.


이번에도 치트 불가능한 순수 서바이벌 모드다.
크리에이티브는 게임모드 유혹이 너무 심해서 도저히 안되겠다.

새로 시작해서
굉장히 우울하리라 생각했는데
모핑 모드 덕분에 생각보다 즐겁다.


임시 거처.

Voxel Map 덕분에 
길 잃을 일이 없어서 좋다.

...

모장에서 플러그인 시스템을 
공식적으로 제공해 줬으면 좋겠다.

-_-

[그랑블루] 호크아이 이야기

무기의 한계 때문에
암속성만 호크아이로 전직하였다.
뭐 이미 예전에 20렙 찍고 쳐박아 두긴 했던 거지만

....

이 호크아이에 대해 이야기 해 보자.

귀여워
보다싶이 총이랑 단검을 쓰는 직업이다.


...

총은 무섭다.

총 맞으면 한방
너도 나도 한방
멀리서도 한방
가까이서도 한방
어린이도 한방
늙은이도 한방
튼튼한이도 심장이나 머리면 한방

...

너도 나도 죽창이면 한방이라지만
죽창보다 더 무서운게 총이다.

아니 뭐 근데 이렇게 강하다는 이야기는 아니고
-_-
호크아이는 
트리플 어택(데들리 에임)이랑
브레이크 어새신으로
먹고 사는 직업이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브레이크어새신2, 트레져헌트3, 데들리에임

데들리 에임은 자신만 트리플어택 확률이 높아지는데 뭐 제법 좋은 듯 하다.
효과시간도 (호크아이만) 4턴으로 긴 편이라
스킬 효과 동안 오의게이지 만땅이 거의 보장된다.

(하지만 오의를 채워놓고 쓰질 못 하지)

그리고 문제의 브레이크 어새신.
공격 버프 중 가장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4배던가?
하지만 브레이크 한정이라는 조건이 걸려있다.
그래서 호크아이는 오의게이지를 만땅 채워놓고 쓰지 않다가
적이 브레이크 걸리면 그때서야 브레이크 어새신을 걸고 적을
!
샤르륵
...
아니 그래도 녹이려면 스펙이 열라 좋아야 됨.
다들 녹인다는데 순순하게 믿으면 곤란하다.
나도 매우 곤란한 상태다 젠장

참고로 풍속성 SSR 캐릭인 네르왈피리도 비슷한 스킬을 가지고 있다.
이 녀석도 브레이크 되니 몹이 갑자기 사라지더라는 감상평을 보여주는걸 보면
호크아이도 대략 비슷한 감상이겠거니 생각하면 되겠다.

...

그리고 마지막 남은 어빌인 트레져 헌트.
요거 좀 뭔가 애매하긴 하다.
아이템 드랍율을 높인다는 희대의 사기(?)스킬이긴 한데
그렇다고 해도 운이 좋지 않으면 별 의미 없고
호크아이 한정으로 트레져헌트가 공격력에 영향을 주기도 하는데
미묘하게 약해서 좋다고 하기도 뭐하고

...

아니 뭐 트레져헌트도 있으면 좋으거긴 하지만
다른 스킬이 있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되기 한다.

그냥 이 정도로 이야기는 끝.

2015년 10월 20일

[그랑블루] 데미지 계산 공식


뜬금없이 왜 티아마트 소환석 스크린샷인지는 일단 넘어가자. 이번 글은 공략 위키의 데미지 계산식을 대충 번역한 내용이다.
기초데미지(D) =
 캐릭터 공격력
   x { 1 + 방진공인(方陣攻刃)스킬 x ( 1 + 마그나 가호 ) }
   x { 1 + 방진배수(方陣背水)스킬 x ( 1 + 마그나 가호 ) }
   x { 1 + 언노운ATK(アンノウンATK)스킬 x ( 1 + 칸자키란코(神崎蘭子)가호 ) + 스트렝스 스킬 }
   x { 1 + 공인(攻刃)스킬 x ( 1 + 제우스(ゼウス)가호 ) + 바하무기공업스킬 + 캐릭터공격업가호 + 공격버프 }
   x { 1 + 배수(背水)스킬 x ( 1 + 제우스(ゼウス)가호 ) }
   x ( 약점보정 + 속성공격업 가호 + 속성공격업 버프 )
  • 약점보정: 속성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보정. 상대적으로 강한 속성일 경우 1.5배, 약한 속성일 경우 0.7배, 그 외에는 영향이 없다.
  • 가호(加護): 소환석의 패시브 능력으로 메인 혹은 친구의 소환석만 가호가 적용된다.
  • 속성공격업: 소환석 가호 중 '~~속성 공격력 UP' 과 '~~속성 캐릭터 공격력 UP' 이 있는데 이 둘은 효과가 다르다.
예전에 썼던 글에서 이야기 한 대로, 스킬은 몇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는데 위의 내용은 각 줄 별로 별도의 카테고리 군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방진류의 스킬은 ~~마그나 몹이 드랍하는 무기이다. 역시 마그나 가호는 ~~마그나가 드랍하는 소환석이다. 즉 1, 2번째 줄은 방진공인/배수 스킬과 마그나 소환석과의 관계를 보여주면 이 녀석들끼리 묶여있다고 볼 수 있다.

상단 스크린샷의 경우 티아마트 마그나 소환석인데 가호(제일 하단)가 특정 방진 스킬의 효과 50% 업 이라는 것을 볼 수 있다. 방진 공인류로 무기를 구성 할 경우라면 이런 마그나 소환석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하지만 방진이 아니라면 그냥 꽝이지 뭐)

별로 좋은 예는 아니지만, 마그나 무기 중 하나인 티아마트 암드 마그나 라는 무기이다. 
제일 하단의 스킬을 보면 티마아트 마그나 소환석의 효과를 받는 스킬 이름임을 알 수 있다.

비슷하게 언노운 스킬류도 별도의 데미지 배율 카테고리로 묶여 있다.

어찌되었든, 계산식은 각 라인 별로 구분되어 있으니 보기에 어렵지는 않다. 모르겠으면 그냥 이전글(무기스킬) 내용만 봐도 사실 충분하지만 꼼꼼히 계산하는 것을 좋아한다면야 이런게 필요하겠지.

계속 이어서 다른 계산식도 보자. 나머지 계산식은 별로 어려울 건 없다.

오의데미지 계산식은 아래와 같다.
오의데미지 =
 { 오의 고유 데미지 + ( [데미지 계산식] x 오의배율 ) }
 x ( 1 + 오의데미지업 버프 )
 x ( 1 + 크리티컬 배율 )
데미지 계산식은 앞서 본 기초데미지(D)의 계산식이다. 나머지 고유 데미지와 오의배율은 캐릭터마다 다르니 캐릭터 정보를 잘 들여다보자.

이제 체인 버스트(캐릭터 둘 이상의 오의가 동시에 발동될 경우 추가 데미지) 계산식이다.
체인버스트 데미지 = 
 오의데미지 합계(추가데미지 혹은 Over Chain은 제외)
  x 체인 수
  x 약점보정
  x ( 1 + 체인버스트 가호 + 체인버스트 데미지 업 버프)
당연하겠지만, 기본 데미지가 높아지면 체인버스트 데미지도 높아진다. 체인수가 늘어나면 역시 데미지가 높아진다.

뭐 체인버스트 데미지는 그냥 순진하게 생각하면 된다는 의미다.

[관련글] 그랑블루의 귀차니즘: 무기스킬

2015년 10월 18일

[마인크래프트] 최근 서바이벌 근황


내가 이 짓을 왜하는거지?

끝없는 노가다

...

아니 그런데 왜 자꾸 하냐구

????

주먹 레벨은 5인지 6인지 기억도 안나는 곳에서 정체되어 있고
(Iron Fist 모드)

삽에는 왜 필요한 Efficient가 안붙고
곡괭이에 붙어달라는 Fortune만 자꾸 붙고

...

뭐하는 짓거리야 이게

2015년 10월 16일

[그랑블루] AP/BP 회복상한치와 아이템 효과 변경에 대해

제목과 같은 내용의 공지가 올라와서 간략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2015년 10월 23일 금요일 (새벽 1시 부터 7시 까지) 메인터넌스(유지보수, 다른말로 점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후 부터 아래의 변화점들이 생기게 됩니다.

우선, AP를 회복아이템을 이용해 본래의 AP최대치보다 초과해서 회복 할 경우 최대 999 까지만 찹니다. BP의 경우도 초과할 경우 99 까지만 찹니다.


아마도 위의 스크린샷 하나면 충분히 이해되리라 생각됩니다.

이건 뭐 그저그런 변화이고 영향받는 분들은 없으리라 생각되는데, 문제는 회복 아이템의 효과도 변동된다는 점입니다.
  • 에릭실: AP 100회복으로 변경 (기존 무조건 풀로 채움)
  • 에릭실 하프: AP 50회복 변경 (기존엔 절반치를 채움)
  • 오렌지쥬스: AP 50회복으로 변경
  • 카라아게군 레귤러: AP 50회복으로 변경
  • 소울파우더: BP 5회복 (기존과 결과적으로 동일)
  • 카라아게군 레드: BP 5회복

AP를 회복시키는 아이템들의 회복 수치가 기존 현재 사용자의 최대 AP 기준이었던 것이 고정 수치로 바뀌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AP가 100 넘는 분들은 손해이고 100 미만이신 분들은 이익이 되겠네요.

이상입니다.




참고로 난 이득
개이득
와이~~~

아니 그나저나 저 닭튀김(카라아게)은 뭐여
-_-
저런것도 있었던거여?

[그랑블루] 에라이... 사이드와인더나 할래


"헐 이건 사이드와인더가 아니라 레인져 아님?!"

이라고 묻는다면
그냥 스킨만 바꾼거라고 설명해 줘야겠다.

직업 상세에 들어가면 스킨을 바꿀 수 있으니까
사이드와인더의 못생긴 스킨을 버리자.

아니 뭐 취향이라면 굳이 바꿀 필요는 없지만

...

근데 왜 바꿨냐고?

...

허밋이랑 슈퍼스타 2종 체제였는데
슈퍼스타는 좋아.

문제는 허밋인데,

최근 몇몇 멀티 플레이에서
포커스 쌓다가
에테르블라스트를 못 쓰고
그대로 끝난게 몇 번 있어.
열받더라구.

...

역시 사이드와인더는 좋아.
허밋의 포커스 같은 자살 원활화 기능은 없으니까

...

2015년 10월 15일

[그랑블루] 이번 이벤트(헤카톤) 평가


헤카톤케일은 너무 아펐다.
오버드라이브 때 오의에 안죽는 캐릭터가 없을 정도였다.
그런데 피통도 크다.

나쁜놈!!

소환석으로써는 
가호효과 공격20% 체력20%로
별로 쓸 일 없는 녀석.

못생겼다.

결론: 비싼 쓰레기

...


SSR 무기 보상인 헤카톤케이레스는
보시다시피 스킬이 공인이 아니다.

결론: 화려한 쓰레기

정 쓸게 없다면 쓸 수도 있겠지만
공격력의 단 1%도 아쉬운 찰나에
이딴건 줘도 안한다.

...


헤카톤케일하프는 SR이지만
스킬이 공인이다.
빛속성 공인무기가 부족하면
풀돌해서 쓰면 좋을 것 같기도 하다.

이녀석은 평범한 보석같다.
(어?)

...

- 최종결론 -
스작 재료 잔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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