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14일

[그랑블루판타지] 발렌타인 기념 지타 스탬프를 구해보자

얼마전 이미 공지로 알려졌지만, 이번에 지타 스탬프를 특정한 방법으로 공짜로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이 스탬프를 얻기 위해서 우선 이벤트 특설 페이지를 방문해 보자.


여기에 설명이 다 되어 있지만 일본어라서 약간 난해할 수도 있다. 간단히 정리해 보겠다.

1. 트위터에서 그랑블루 애니메이션 계정(@anime_gbf)을 팔로우한다.

2. 위 페이지에서 앱을 연결해야 한다.


요기 네모낳게 '트위터 로그인 시리얼 코드 발행' 이라는 버튼이 보인다. 누르면 트위터 앱 링크 화면이 뜨는데 승인하자. 필요없으면 나중에 앱 연결을 지우면 되니 별로 걱정할 건 없다.

3. 시리얼 코드가 표시된다.


트위터 연결이 되면 나오는 페이지에서 위 처럼 생긴걸 잘 찾아보자. 영어 알파벳과 숫자로 구성된 16문자의 코드이다.

4. 그랑블루판타지로 접속해서 TOP 페이지로 이동해서 시리얼입력 배너를 클릭한다.

참고로 MyPage 가 아닌 TOP 페이지다. MyPage 에서 좌측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Top 페이지로 이동한다.

Top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좀 해 보면 위 처럼 배너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 '시리얼 코드 입력으로 보수GET!!' 이라는 배너가 있다. 위 스크린샷에서 주황색 박스와 화살표로 표시해 둔 부분이다.

참고) 아이폰 등 iOS 디바이스에서는 이 배너가 확인되지 않았다. 애플의 빌어먹을 쿠폰 불허 정책 때문에 iOS 앱 버전에서는 아마도 시리얼 코드 배너가 없을수도 있으니 만약 배너가 보이지 않는다면 사파리 등의 웹브라우저나 PC에서 크롬으로 접속해서 확인해 보자.

5. 시리얼 코드를 입력한다.


여기에다 시리얼 코드를 입력하고 그 아래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근데 발급받은 시리얼 코드는 영문자와 숫자가 혼합된 긴 코드인데 막상 입력하려는 곳은 4문자씩 끈어서 입력받는 인터페이스다. 일단 그냥 차례대로 입력하기만 하면 되긴 되는데 왜 인터페이스를 이딴 식으로 다르게 만들어 놨는지 원 -_-;;;;

6. 선물함을 뒤져보자.


짜잔~

어렵진 않다. 일본어만 안다면... -_-;;;;

최근 게시물

제법 오랜 시간동안 구글 블로거 플랫폼을 이용해 웹로깅을 해 왔는데, 구글은 블로거를 발전시키는데 큰 의지가 없다고 느껴지고 있습니다. 기능의 발전은 없고 종종 에러도 나고 불편함만 늘어나고 있네요. 블로거에 대한 실망감이 점점 높아가고 있습니다. ...

일주일 간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