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2일

흑의 여왕 매그너스를 활용해 봅시다 | Shadowverse/DBN/Rotation

아직 신규 확장팩 출시 초기이다 보니 카드 용도의 확인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로얄의 경우 새로 추가된 백과 흑의 결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흑의 여왕 매그너스' 덕분에 실수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흑의 여왕 매그너스의 능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격 상대방 턴 종료까지 내 추종자가 입는 「추종자, 주문, 마법진, 리더의 능력에 의한 피해」가 0이 된다.
즉 이전의 함장 리샤가 하던 일을 매그너스가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조합이 있을 수 있겠지만 영상 처럼 상대가 포격이나 용술사 등 포격류로 보일 때 상대를 엿 먹일 수 있습니다. 네메시스와 비숍도 유사 포격을 받았으니 활용도가 늘어날까요? 근데 로얄 빼곤 포격류는 별로 안보이네요?

혹은 상대가 위치 등 주문을 주로 사용하는 클래스 일 때 역시 상대를 엿 먹이기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전개 필드에 멜리사 까지 깔아놓고 매그너스를 꺼내면 아마 상대는 욕을 퍼붓고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기 쉽지 않다는게 문제지만요. 가웨인 사기꾼 되어가나요? 여전히 별로지만...

하지만 '피해가 0 이 된다' 라는 설명을 주목해야 합니다. 즉 파괴나 소멸, 변이 등 데미지 계열이 아닌 주문 형태에는 매그너스의 능력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모든 것이 완벽하면 그냥 사기가 되겠죠. 일단 활용처는 확실하니 메타에 따라 쓰임세가 달라지겠습니다.